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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아 K9 살래, 제네시스 G80 살래, 안살래?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23:52

    현대 기아 자동차는 보통 6년에 한번씩 신차를 출시합니다. 최근 새로운 출시한 K3또 전작이 출시된 지 6년 만에 신차가 출시되고 신모델 TM또 6년 만에 3세대를 내놓 슴니다. 그리고 11일 이후 2018년 4월 3일 기아 자동차 K9또 풀 체인지 모델을 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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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월 20하나의 사전 예약에 들어간 기아 K9은 차명을 바꾼다는 이야기도 있고 독자 브랜드를 가진다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국 기아 자동차와 K9이라는 이름을 유지한 채 발매한 2세대 K9, 국내에서는 어떤 입지를 갖게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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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때 국민차라면 아반떼와 쏘나타 쏘나타였지만 그랜저 IG가 출시돼 나쁘지 않다면 내수시장 판매량 1위는 계속 그랜저 IG였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판매량은 티볼리보다 잘 팔리고 있습니다. 아반떼가 월 5,800대, 소나프지 않고 타가 월 4,78첫 대가 팔리는데 G80이 3,000대씩 팔리고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 또 2,5첫 9대 아니며 팔리고 있습니다. 경제가 어려워진다는데 왜 점점 차이가 나는 소견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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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97년 3월 28일 기아 자동차는 현대 자동차의 다이 덱스티에 대항하기 때문에 후륜 구동 대형 세단으로 엔터프라이즈를 발매했습니다. 그 당시 경쟁 모델이 3.5L배기량을 가지고 있었지만, 엔터프라이즈는 3.6L(다분히 안적이다)엔진 라인 업을 보유하고 국내 최대 배기량을 기록했습니다. 기아 자동차의 풀레그스이프모델했지만 그 당시 기아 자동차의 부도로 판매량이 반감했으며 1999년 현대 에쿠스가 발매하고 최대 배기량이나 전장의 길이를 주고 이 아이 키앗우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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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년 기아 자동차에서는 다이노 히스 티의 후속 오피러스를 생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당시 오피러스는 현대자동차의 엑스와인, 쌍용차의 체어맨보다 아래 클래스로 포지셔닝해 특유의 중후한 이미지가 상당한 트렌드가 있었습니다. 2006년 5월 뉴 오피러스를 페이스 리프트든지, 디자인 완성도가 커지고 대형 차 판매 한위를 기록했다. 2009년에는 오피로스프레미암까지 출시하고 작은 디자인을 바꾸고 수명을 연장하고, 20일 2년 5월 K9에 자리를 넘겨주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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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9의 시작은 순조롭지 않앗움니다. 그건 애매한 포지셔닝 때문이었어요. K9의 출시 가격을 보면 제네시스와 에쿠스 사이 등급이었지만 K9가 제네시스보다 상위 등급이라는 의견을 한분이 좀처럼 나타납니다. 깡통 트림으로 불리는 최저 트림이 부족한 옵션 때문에 BMW 5시리즈와 7시리즈를 모방한 듯한 디자인 때문에 여러가지로 부진한 실적을 보였고, 2014년에 뭐가 당신 체인지, 2015년에 페이스 리프트를 진행하고 가격도 하락했지만 여전히 역부족 이옷움니다. 그렇게 릴리스, 다음 6년을 거치면서 K9풀 체인지 모델이 전부 sound달인 4월 21에 발매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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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세대 K9이 실패한 이유 중 쵸쯔눙, 브랜딩 전략이 잘못된 것이 큰 슴니다. 당시 기아차라고 하면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아니었습니다. 경차 모닝, 봉고의 KIA의 엠블럼이 K9에도 똑에 들어갔 슴니다. 고급차라고 하면 과시욕이고, 에쿠스와 제네시스는 독자 엠블럼을 갖고 있어 차에 관심이 없으면 그 차종은 현대자동차라고 모르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K9은 KIA욧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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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9풀 체인지의 실내 유출 전 유출된 실내 사진을 보면 스티어링 휠(핸들)의 엠블럼이 스팅어 엠블렘과 동 1할 것이다. 그리고 2세대 K9은 차명을 바꾸고 독자 브랜드에 간다는 많은 기사가 실렸는데, 결국 KIA K9과 확정이 된 채 발매 되었습니다. 이전, 오피러스도 독자적인 엠블럼이 있었지만 아쉬운 1이프니다니다.


    K9가격은 5,490만원에서 9,380만원. EQ900보다 2~3,000 떨어진다(7,500~하나 옥 2,000)책정되 옷슴니다. 4,900만원에서 시작한 G80옵션 조금 들면 가격이 비슷한 수준입니다. 하나세대와 포지셔닝은 비슷하네요. 하지만 눈에 띄는 점은 옵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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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Q900에도 부분적으로 분위기 등이 있었지만 신형 K9은 처음부터 넣고 조명으로 실내 분위기를 내앗슴니다. 바다, 숲, 밤하가의 매일, 태양, 오로라 등의 색상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분위기 등은 대자연을 떠나며 불쾌감을 안겨줄 것이다. 2세대 K9은 기사가 운전하고 뒷좌석에서 탄다"쇼퍼 드리븐(Chauffeur Driven)가 없어 직접 운전하 오당싱도리붕을 강조한 차이다. 어두운 밤 운전석에서 느끼는 분위기 램프의 분위기를 느껴 보고 싶습니다.참고:소파에앉았다고해서,소파드리븐은아닙니다. Chauffeur는 운전자라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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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턴 시그널 램프(속칭 깜박이)가 매우 고급스럽게 점등됩니다. 무빙턴시그널램프,다이본인믹턴시그널램프라고부르는데헤드램프에서는상면발광으로부드럽게점등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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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어램프에서는 위와 같이 도시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빙턴 시그널이 적용됩니다. G80스포츠에 적용된 식이은쇼루 방향 지시가 신형 K9에 적용되므로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이고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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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9에서도 기존의 K7에서 펼친 잉카면 리오 라디에이터 그릴(속칭 세로 곡선 라디에이터 그릴)를 적용할 수 있다고 교은헤헸지만 대부분의 유출의 샷으로 보신과 함께 이중 곡면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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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까이서 보면 곡선 패턴의 그릴이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인다. 다만 최근 고급차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커지는 추세와 신형 K9의 라디에이터 그릴이 조금 비싸면 어떻게ㅅ울카 교은헤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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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코뮤니티보베도리ー무에서 신형 K9의 그릴을 다른 차량의 그릴 로팍고 자신의 크기를 바꾼 합성 사진이 게재되고 있어요. 라디에이터 그릴이 커진 신형 K9, 상상 속의 모습이지만 에 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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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이 멀지 않다는 것이 점점 더 실감납니다. 신형 K9에서는 터널에 들어가면 자동적으로 창문을 닫아 걸 순환 모두 바꾸어 주는 터널 연동 자동 제어 옵션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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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밖에도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차로 유지 보수 기능, 후방 모니터 시스템 등의 반자율 운전이나 주행 보조 기술이 적용되어 오자네이드리븐이지만 쇼퍼드리븐과 같은 상념을 받으며 운전할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 영동 대로에 전용 전시 시승 공간이 3월 201부터 운영 중인 것. 저도 시간을 내서 직접 시승해보고 좀 더 자세한 이 스토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첫세대 K9은 거짓도 없이 부자가 아니면 못 살 차라는 인식이 있옷슴니다. 좋은 차라는 뜻이 아니라 반어법이다. 포지셔닝이 잘못이며 시장에서 실패한 차를 6~7천 만원에 산다는 것 자체가 거짓 없이 부자여야 한다는 스토ー리ー욧슴니다.2세대 K9은 가격은 올랐지만, 그보다 더 더 가성비 있는 자동차의 고민이다. 전작에 비해서 가격이 소폭 상승했습니다만, 명백히 중국은 옵션을 보면 이번에는 제1세대보다는 가격 정책 및 위치를 잘 하셨습니까. 다만 독자 엠블렘 미적용과 K9의 차명의 유지는 안타까운 일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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