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수페타시스에서 알려주는 IT스토리] 5G와 자율주행차, 이리하여 3D지도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06:45

    [이스페타시스으로 일러준다 IT내용 5G와 자율 주행 차 이 때문에 3D지도


    >


    영화 알라딘에서 봤던 마법의 양탄자처럼 손도 적시지 않고 원하는 곳에 간다면 얼마나 자신이 좋을까요.마법의 카펫을 현대 사회에서 대용할 수 있는 것이 즉석 자율주행차가 아닐까 생각합니다.^^지금까지 수많은 문제가 있었던 자율 주행 차가 본격적으로 보급화되기 시작하면서 자율 주행에 붕묘은히 필요한 3D지도가 하반기에 전국 고속 도로에 조기 구축할 것이다.자율 주행 차이라는 한 인지, 3D지도는 어떤 인지 왜 붕묘은히 필요한 것인지 이수 캐스트가 자세히 일러주겟슴니다:)


    >


    자율주행차란 운전자가 핸들, 브레이크, 가속페달 등을 조작하지 않아도 GPS 과민지도 등 차량에 장착된 각종 센서 시스템으로 귀취를 파악해 목적지까지 오가는 자동차를 줄인다.이런 자율주행차 실현을 위해서는 수많은 기술이 필요합니다.차간 거리를 자동으로 유지해 주는 HDA 기술이 대표적이며, 그 밖에도 LKAS(차선 유지 지원 시스템), LDWS(차선 가면 경보 시스템), ASCC(어드밴스트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BSD(후방 경보 시스템), AEB(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등입니다.


    >


    구글에서는 자율 주행 차가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도로를 걸것이라고 의견이 나옸 슴니다.이에 기자들이 왜 2020년인지 묻자 구글에서는 "2020년이 5G가 상용화되는 시 보르 구조 때문입니다."라는 대답을 했지요.그만큼 자율 주행에 5G가 핵심 요소임을 알 수 슴니다. 각종 센서나 카메라, 시스템 등이 아무리 발달해도 네트워크가 연결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예를 들어 내 차와 주변 차들이 통신을 하면 센서와 카메라에 사건이 발생해도 차량 간의 통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율주행을 완벽하게 구축하기 위해서는 첫 초에 첫 GB 이상의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네트워크 환경이 구축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5G기술이 완성되어야 완벽한 자율 주행 차가 완성될 수 있습니다.


    >


    자율주행차에 있어 지도는 단순한 지도가 아니라 차량 두뇌의 일부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만큼 3D지도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습니다.자율주행차는 카메라, 레이더, 라이더 등 각종 센서를 이용하여 주행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움직입니다.자율 주행 차가 스스로 자리를 파악하고 교통과 도로 규제를 인지하도록 사전에 구축한 3차원 공간 정보를 3D지도라고 합니다.자율 자동차에 내장된 센서 정보와 3D지도가 결합합니다 면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율 주행이 가능하여 3D지도는 cm단위로 정보를 확실하게 지시하고 주기 때문에 오차 범위가 큰 GPS를 보완하기도 합니다.


    >


    자율 주행 차를 운행하는 데 필수적으로 필요한 3D지도가 하반기부터 전국 고속 도로에 구축됩니다.정부는 대구 수성, 판교 제로 시티에서 자율 주행 셔틀의 기술 검증과 시범 운영을 추진하기로 하고 5G스마트 공장의 기술을 선도하려면 7월~하나 2월 중 AR, 예지의 정비, 물류 이송 로봇 등의 실증 사업을 실행할 것입니다.도 한 우편 배송이라에 드론 개발에 차 크오느묘 국립 박물관 4곳에서 5G기반 실감 콘텐츠 체험관의 구축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


    3G, 4G의 주인공이 스마트 폰 이프니다니다.면 5G의 주인공은 '자동차'이 되이프니다니다.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인 5G기술의 발전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아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